본문 바로가기
English!

[생활영어] 내가 아는 한 / 내가 보기엔 - 영어로

by 영드림 2019. 1. 22.
반응형

내가 아는 한 / 내가 보기엔- 영어로? 



녕하세요~

 

영드림입니다~

 

오늘도 역시 일상속에서 자주 사용하시는 말을 영어로 어떻게 말하는지 배워볼건데요!

 

여러분들 "내가 알기론.. ~", "내가 듣기로는.. ~", "내가 보기에는. ~" 이런말 많이 하시는걸로 아는데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예시를 통해 알아볼까요?

 

 

- 예시

 

A : As far as I know, that movie is releasing this week

A : As far as I understand, she did it

A : Based on what I know, he did it

A : According to what I know, he did it

A : To my knowledge, they did it

A : From what I heard, they did it

A : I was told that it would be the same this year

A : The way I see it, the timing was the problem

A : As far as I can tell, it was wrong

 

- 해석


A : 내가 알기론, 저 영화 이번주에 개봉걸로 알아

A : 내가아는한 그녀가 했어

A : 내가 알기에는, 그가 했어

A : 내가 알기로는, 그가 했어

A : 내가 알기론, 그들이 했어 (격식)

A : 내가 듣기로는, 그들이 했어

A : 내가 듣기론, 이번 해도 같을 거래

A : 내가 보기엔, 타이밍이 문제였어

A : 내 판단으로는, 그건 틀렸어

영어로

 

의미가 중복되는 것도 있죠?


알기로는 / 듣기로는 / 보기에는 으로 묶어서 같은의미로 써도 되지만 학습차원에서 중복되는 의미도 다르게도 해석해봤어요!


여러 상황에서 써보시라구요!


그럼 영어 회화 고수가 되는 그날까지! 또봐요~



 

출처 :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