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신문 매일읽기

[경제신문 읽기]'알파고 VS 이세돌' 구글 흥행에 따른 인공지능 관련 기업 기술/기대 Up!!↑↑(유진로봇,IBM,MS)

by 영드림 2016. 3. 7.
반응형

- 3/7 경제신문 읽기 -

 

어제 바둑을 즐겨하시는 아버지한테서 이세돌과 컴퓨터가 바둑경기를 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바둑 천재와 인공지능의 대결... 영화같네요.

그 소식을 듣고 오늘 경제 신문을 봤는데 1페이지 메인 기사가 이세돌과 붙는 인공지능 '알파고'에 대한 기사였습니다.

구글 알파고가 흥행하게 되면서 인공지능 관련 업종의 기대가 증가하게 됬습니다.

이 기사를 보고 실제로 오전에 유진로봇 주가와 뉴스를 보니 한 주당 5000원을 돌파하는 상승세를 보였고 뉴스는 인공지능 관련 업종 기대감이 상승하여

유진로봇 호재 뉴스가 나왔습니다. 근데!! 오늘 4시 30분 쯤에 악재 뉴스가 나왔네요ㅠㅠ 24억원 배상 판결이라니... 이 부분에선

'주식으로 부자되기' 카테고리에서 글을 써야겠네요...

 

 

기사를 대충 요약해보면

 

구글,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등 세계적인 IT 기업들이 인공지능 분야에서 본격적으로 각축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이 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하자 다른 인공지능 관련 회사들도 사업 전략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각 기업들이 인공지능에 접근하는 방식은 조금씩 다릅니다.

구글 자회사 '딥마인드'단순한 정보를 분류하는 것부터 점차 고차원적인 정보를 추려낼수 있는 심층신경망 기술을 집중적으로 개발해왔습니다.

'IBM'데이터에 초점을 맞추어 인공지능을 개발했습니다.

'IBM' 수퍼컴퓨터인 '왓슨'방대한 자료를 분류해둔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특정 질문에 가장 가까운 답을 찾아내는 인공지능 기술이 있습니다.

MS사람들의 감정까지 이해, 실시간 자동번역, 음성 변환, 음성명령 등등 의 인공지능 기술이 있다고하네요.

애플과 페이스북음성 인식, 음성명령 수행 기술이 있습니다.

 

이런 기술들은 환자의 진료, 기업 마케팅, 대화형 서비스, 감정 분석 컨설팅, 가전제품에 응용, 식당 예약 등등 많은 곳에 적용 시킬 수있습니다.

이렇듯 인공지능이 성공적으로 개발된다면 사람을 대신해서 할 수 있는 일이 많아 질거라 예상합니다.

즉, 시대의 변화를 가져올것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좀 그렇지만... 구글 '알파고'가 이세돌을 꺾고 인공지능의 위상을 높여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샀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조금이라도 시대가 변하는 쪽으로 움직일 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저의 속마음은 인공지능의 발전과 함께 제가 주식투자한 회사의 발전입니다.ㅋㅋ

너무 속보였나요ㅋㅋ

아무튼!! 둘의 경기가 흥행에 성공하여 인공지능 기술이 주목된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네요.

알파고, 이세돌 대결 결과가 정말 궁금해졌습니다!!

 

둘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