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인생/독서

'강소기업은 어떻게 만들어지나' - 후기(Feat.중소기업 취업 장점)

by 영드림 2019. 2. 6.
반응형

- 강소기업은 어떻게 만들어지나 -

최용석 지음




안녕하세요.


영드림입니다!


요즘 책읽는 재미에 빠진 청년인데요!


오늘은 최용석씨가 지은 '강소기업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에 대해서 후기를 쓰려고합니다.


정말 좋은 글도 많았고 자기의 경험담을 살려서 그런지 글에서 생동감이 느껴졌습니다.


저는 1년전에 일부러 강소기업에 입사했습니다.


저만의 뜻이 있었기 때문이죠.


이 책을 읽고나서 저의 의지가 더 확고해졌습니다.



150페이지의 글 내용인데 저 처럼 뜻을 가지고 일부러 중소기업에 취업한 친구들에게 힘을 실어 줄 것 같습니다.


위 글에서 언급한 이직에 관한 글 말구요ㅋㅋ


중소기업(강소기업) 취업에 장점을 써놨네요.


1. 중소기업(강소기업)은 인정만 받으면 대기업보다 고용이 더 안정적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도 그렇습니다. 자신이 능력이 된다면 그 역량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2. 중소기업(강소기업)에 취업하면 대기업보다 회사 전반적인 업무를 다양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3. 중소기업에 취업하면 사회를 일찍 배울 수 있습니다.


즉, 사장의 마인드를 더 가까이에서 배울 수 있고 회사 밖의 일도 배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업에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대기업 출신보다 중소기업 출신이 훨씬 더 많다고 하네요!


대신! 그만큼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열심히 해야하는 의지가 필요하겠죠!


전 요즘 따로 영어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화이팅!


아! 이 또 새로 알게된 내용인데 중소기업은 직급이 올라갈 수록 일 양이 많아지는 편이고


대기업은 직급이 올라갈 수록 일의 양이 준다고 하네요!


중소기업에 취업할지 대기업에 취업할지 고민이신 취준생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다음 밑으로는 책의 목차 구성입니다.


목차1


회사를 운영하려면 정말 여러가지 지식들이 요구 되더군요.


세무, 회계, 노무, 경제 등등...


기본적으로 사회인이라면 경제정도는 알아야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사이다경제'라는 책을 읽어보려고해요!


목차2


저는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와 대비하며 읽어서 그런지 정말 재밌게 읽었네요ㅋㅋ


항상 일자리, 고용, 취업, 실업과 관련해서 뉴스에 나오죠.


많은 청년들이 아직도 대기업에만 취업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좀 생각을 다르게 했습니다.


위험하긴 하지만 그 힘듦을 이겨내는게 재밌자나요?


도전정신!!


여러분들도 사회와 한국 경제발달에 기여한다는 셈 치고 중소기업, 강소기업에 취업해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 봅시다!


저는 열심히 배우고 자기계발해서


나중에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의 규모를 키우고싶네요!


동시에, 전국을 돌아다니며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중소기업 취업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중소기업 취업을 추천하는 강연을 하고싶네요!


그런 세미나가 있으면 꼭 참여해서 강연을 할 것입니다!


중소기업 취업 컨설턴트라고 해야되나?ㅋ


혹시 저와 뜻이 같은분 있으신가요?



(이전글)


2018/08/15 - [독서] - CEO가 되려면 읽어야 하는 책 - 씨이오톡[스타트업과 강소기업의 리더가 되어라]


2018/10/03 - [독서] - 월급으로 부자되고 행복해지는 방법 [책을 읽읍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