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인생/독서

월급으로 부자되고 행복해지는 방법 [책을 읽읍시다]

by 영드림 2018. 10. 3.
반응형

- 월급으로 부자되고 행복해지는 방법 -

(책 제목 : 내 수입으로 부자되고 행복해지는 방법 / 지은이 : 한스제이콥)

 

 

여러분 책을 읽읍시다~

 

씨이오톡에 이어 이번에 읽은 책은 " 내 수입으로 부자되고 행복해지는 방법 " 입니다!

 

집 앞에 중고서점이 있는데 처음 들어가서제목이 눈에 확 띄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구입!!

 

알라딘 역시 싸긴 싸네요!ㅋㅋ

 

 

기분 좋았던건 느낌으로 고른 책이 읽어보니 정말 좋은 책이었다는 것입니다!

 

당연한 말들이 많지만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사색시켜주는 문구가 많았습니다.

 

뿐만아니라!

 

어떻게 하면 돈을 잘 모을 수 있는지 방법도 알려주더군요ㅋㅋ

 

그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게 배부를 때 장을 보라는 것이었습니다.

 

배고플 때 장을 보면 평소보다 더 많이 구입한다고 하네요..ㅋ

 

정말 독해져야 하는 것 같습니다..ㅋ

 

 

정말 좋은 말들이 많았습니다.

 

사람은 두 가지 고통을 겪는 데 한가지는 자제의 고통 또 다른 한가지는 후회의 고통이라고 하네요.

 

자제의 고통은 후회의 고통보다 훨씬 무게가 적다고 합니다.

 

자제의 고통을 견디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하네요!

 

여러분 자제합시다~

 

즐길 땐 확실히 즐기고! 자제할 땐 자제하고!

 

- 목차 -

 

절약 뿐만아니라 투자에 대한 이야기도 다루고 있습니다.

 

주식! 부동산!

 

이 외에도 아이들 돈 교육을 어떻게 시켜야하는지도 알려줍니다.

 

저는 이부분에서는 공감을 못했습니다...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이 이 부분을 읽으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 목차 -

 

돈이 많아야 행복한가?

 

돈 없어도 행복할 수 있는가?

 

행복이 돈인가?

 

돈이 행복인가?

 

삶의 가치?

 

이 책을 읽으면 어느 정도 판단이 설 것으로 생각합니다.

 

 

어떤 분은 이런말을 했다고 하네요.

 

"돈이 없어도 행복할 수 있다고 하는 사람은 스스로에게 아첨하는 것이다"

 

흠...

 

제 생각은

 

물론 돈이 많으면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돈은 행복하게 하는 한가지 수단이죠!

 

100% 돈이 행복 즉, 행복 = 돈이라고 생각은 안합니다.

 

행복과 돈은 교집합 느낌이라고 할까요?

 

이 책의 저자도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자신이 되고 싶은 모습을 향해 살아가고 실제로 그렇게 느낀다면 그것 또한 행복이라고 하네요.

 

여러분들은 돈이 곧 행복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