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음악

라디오가가 (Radio gaga Queen (퀸)) - 듣기/가사/해석/뮤직비디오

by 영드림 2019. 1. 24.
반응형

- 라디오가가 Radio ga ga -

(Queen 퀸)





최근에 올린 퀸의 'another one bites the dust'에 이어 이번에도 퀸 노래를 올려보겠습니다!


그건 바로!!!


뢔리오 가가!!


올위히얼이즈 라디오가가! 라디오구구! 라디오블라블라!


관객들과 다같이 손뼉치면서 함께부르는 모습이 장관이죠...


박수 두번 치고 앞으로 팔을 뻗는 율동이 진짜 딱 맞는거 같네요ㅋㅋ 누가 만든거죠?ㅋㅋ


처음에 노래가 시작할 때 기계음인지 베이스 음인지 뚜루두루두루두둔! 하는 그 멜로디가 너무 좋네요ㅋㅋ


그 시절에 그런 음악적 센스를 발휘할 수 있었다니.. 역시 퀸은 천재ㅠㅠ


노래가 만들어진 계기는 퀸의 기타리스트 브라이언 메이의 아들이 라디오 소리를 듣고 옹알이를 하는 모습에서 이 노래가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그렇다고하기엔 가사가 너무 좋네요.


표면적 의미로는 라디오의 인기가 점점 사라지지만 여전히 라디오를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건데


점점 사회 경제가 발전하면서 옛날의 순수했던 아름다움이 사라지고 세상이 삭막해지는걸 슬퍼하는 것 같네요.


Radio, someone still loves you

라디오, 누군가는 아직 널 사랑해


머큐리 입에서 이 가사가 나올때 왠지모를 감동이 몰려오네요ㅠ



라디오가가 뮤직비디오의 한장면인데요.


최첨단 차량을 타고있는 모습이네요ㅋㅋ


시대를 앞서간 아티스트들!



퀸에서 다른 멤버들도 다 좋고 존경스럽지만 프레디머큐리가 제일 좋네요ㅋㅋ


실제로 더 음악적인 재능이 뛰어났다고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눈빛과 외모가 멋지지 안나요?


카리스마!! 크으...


또!


누구나 컴플랙스라고 생각하는 못생긴 구강구조를 장점으로 승화시키다니 그 모습과 그 자신감자체가 멋집니다.


저도 당당하게 머큐리를 존경하며 당당하게 살아야겠네요!


자 그럼 이제 노래를 들어볼까요?


Radio ga ga - Queen - 가사(Lyrics)

Radio ga ga - Queen - 라이브에이드 콘서트

Radio ga ga - Queen - 뮤직비디오(mv)

Radio ga ga - Queen - 라이브(live)

Radio ga ga - Queen - 유세윤 버전ㅋㅋㅋㅋㅋㅋ


- 가사 -


I'd sit alone and watch your light

나는 혼자 앉아서 너의 불빛을 봐

My only friend through teenage nights

내 십대의 밤을 함께한 유일한 친구

And everything I had to know

그리고 내가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을

I heard it on my radio

라디오에서 들었어


You gave them all those old time stars

너는 옛날 스타들을 데려다주었어

Through wars of worlds invaded by Mars

화성에게 침략당한 세계의 전쟁을 통해

You made 'em laugh, you made 'em cry

너는 그들을 웃게 하기도 하고 울게 하기도 했어

You made us feel like we could fly 

너는 우리가 마치 날 수 있는 것처럼 느끼게도 했어

(radio)

(라디오)


So don't become some background noise

그러니 백그라운드의 소음이 되지마

A backdrop for the girls and boys

소녀들과 소년들을 위한 배경말이야

Who just don't know or just don't care

그들은 너를 모르고 너를 신경쓰지도 않는

And just complain when you're not there

그리고 네가 없으면 불평만 하는

You had your time, you had the power

네가 힘이 있었던 시대가 있었어

You've yet to have your finest hour

아직 너의 최고의 순간이 도래하지 않았어

Radio (radio)

라디오(라디오)


All we hear is radio ga ga

우리가 듣는 것은 오직 라디오가가

Radio goo goo

라디오구구

Radio ga ga

라디오가가

All we hear is radio ga ga

우리가 듣는 것은 오직

Radio blah blah

라디오 어쩌고저쩌고

Radio, what's new?

라디오, 뭐 새로운 거 있어?

Radio, someone still loves you

라디오, 누군가는 여전히 너를 사랑해


We watch the shows, we watch the stars

우리는 쇼를 보고, 스타들을 보지

On videos for hours and hours

여러 시간 동안 비디오에서

We hardly need to use our ears

우리는 귀를 사용할 필요가 거의 없어

How music changes through the years

여러 해 동안 음악이 어떻게 변했는지


Let's hope you never leave old friend

네가 오랜 친구를 결코 떠나지 않기를 바라자

Like all good things on you we depend

네가 의지했던 모든 좋은 것들처럼

So stick around 'cause we might miss you

그러니 우리 곁에 있어줘 우리가 너를 그리워할지도 모르니까말이야

When we grow tired of all this visual

우리가 이 모든 시각적인 것에 질릴 때

You had your time, you had the power

네가 힘이 있었던 시대가 있었지

You've yet to have your finest hour

아직 너의 최고의 순간이 도래하지 않았어

Radio (radio)

라디오(라디오)


All we hear is radio ga ga

우리가 듣는 것은 오직 라디오가가

Radio goo goo

라디오구구

Radio ga ga

라디오가가

All we hear is radio ga ga

우리가 듣는 것은 오직

Radio blah blah

라디오 어쩌고저쩌고

Radio, what's new?

라디오, 뭐 새로운 거 있니?

Radio, someone still loves you

라디오, 누군가는 여전히 너를 사랑해



2019/01/18 - [예술/음악] - Another one bites the dust(Queen 퀸) - 가사/해석/듣기/뮤직비디오/라이브


조그 촌스럽?지만ㅋㅋ 그래도 그걸 커버할 만큼 퀸 존재 자체가 멋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