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음악

Whats up(4 non blondes) - 듣기/가사/해석/뮤직비디오

by 영드림 2019. 1. 13.
반응형

- what's up -

(4 non blondes)

 

 

 

오늘 들려드리고 싶은 노래는 four non blondes의 "whats up" 입니다.

 

이 노래 들으면 누구나 아는 그런 명곡이죠...

 

전 이 노래를 중학생때 알았던거 같은데ㅋㅋ

 

한참 기타칠 때 이 노래를 알게 돼서 따라 부르면서 기타 연주를 하곤 했습니다.ㅋㅋ

 

딱 밴드 이름을 보면 어떻게 해서 이 밴드이름이 지어졌는지 유래를 알 수 있을 거에요.

 

4 non blondes!

 

일화를 보면 밴드 인원들과 어느 금발 어린 소년이 바닥에 떨어진 피자를 봤는데

 

그 금발소년의 어머니가 저 더러운 사람들과 함께하지 말라며 그 애를 데리고 갔다고 하네요.

 

그때 이후로 금발이 아닌 4명을 의미로 4 non blondes로 이름을 만들었다고 해요.

 

그런 일화를 털털하게 말하는 거 자체가 정말 멋있네요.

 

이미 이분들은 각오하고 이 노래와 일맥상통하게 혁명을 원하는 혁명가들인것 같습니다.

 

멋지네요.

 

보컬은 린다 패리(Linda perry)! 기타도 치네요!

 

베이스는 크리스타 힐하우스(christa Hillhouse)! 성함이 뭔가 독특하네요.

 

드럼은 던 리차드슨(Dawn Richardson)!

 

기타는 로저 로카(Roger Rocha)!

 

각자 정말 개성이 넘쳐 보입니다! 사진을 볼까요?

 

 

우와~

 

정말 젊었을 때네요ㅋㅋ

 

젊은게 좋죠ㅠ

 

근데 좀 궁금한게 있는데 위 사진에서 맨 위에 오른쪽에 계신분도 여자인가요?

 

나머지분들은 다 여성 분들인것 같은데 저 분은 잘 모르겠네요ㅠ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크으...

 

보컬인 린다 패리!!

 

사실 린다 패리가 음악적인 재능이 뛰어났다고 하네요.

 

작곡 작사도 거의 혼자하고 이 왓츠업(whats up)의 작사 작곡도 린다 패리가 한걸로 알고 있어요.

 

위 사진처럼 거만하게 앉아있어도 멋지네요.

 

혁명군!

 

저도 혁명군 기질이 있어서 그런지 뭔가 닮고 싶고 배우고 싶네요!

 

오~ 린다 패리가 Dalene 라는 이름을 가진 여성분과 삶을 함께하네요!

 

동성애자인건 아시죠?

 

요즘 세상에 솔직히 동성애라고 해서 부끄러운건 아닌 것 같습니다.

 

각자 개인 취향이니까요.

 

이렇게 동성애인걸 세상에 밝히고 활동하시는 모습 정말 존경스럽고 멋있습니다.

 

주위 시선보단 자기 인생이 더 중요한 법이니까요.

 

그게 정말 살아가면서 중요한 부분 아닐까요?

 

더 글을 쓰면 이야기가 길어지겠네요ㅋㅋ ㅠ

 

지루할수도 있으니 여기서 그만하고 이제 노래를 들어볼까요!?

 

먼저 뮤직비디오부터 보시죠!

 

 whats up 4 non blondes - 뮤직비디오(mv)

 

 whats up 4 non blondes - 가사(lyrics)

 

 what's up 4 non blondes - 커버(Cover)

 

 whats up 4 non blondes - 커버(Cover)

 

 

what's up 4 non blondes - 라이브(Live)

 


- 가사 -

 

Twenty five years and my life is still

제 나이 25살에 아직도

Trying to get up that great big hill of hope

아주 큰 희망의 언덕을 오르려 합니다

For a destination

목적지를 향해

 

I realized quickly when I knew I should

그렇게 해야만 한다고 안 순간,  전 재빨리 깨달았어요

That the world was made up of this brotherhood of man

이 세상이 형제애로 이루어졌다는 사실을 말이죠

For whatever that means

그게 무슨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And so I cry sometimes When Im lying in bed

그래서 그런지 전 가끔 침대에 누워 눈물을 흘린답니다

Just to get it all out Whats in my head

제 머릿속에 있는 복잡한 것들을 떨쳐내 버리기 위해

And I, Im feeling a little peculiar

그러면 약간 이상한 느낌이 들기 시작하죠

 

And so I wake in the morning And I step outside

그래서 전 아침에 일어나 밖에 나가곤 합니다

I take a deep breath and I get real high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나면 기분이좋아지거든요

And I scream at the top of my lungs

그리고 난 다음엔 목청 것 소리쳐요

Whats going on?

이 세상은 왜 이러죠?

 

And I say, hey hey hey hey hey hey hey

그리곤 말해요 저기요 저기요 저기요

I said hey, whats going on?

이봐요  세상이 어떻게 되가고 있는 거죠?

And I say, hey hey hey hey hey hey hey

그리곤 말해요 저기요 저기요 저기요

I said hey, whats going on?

이봐요  세상이 어떻게 되가고 있는 거죠?

 

Ooh, ooh ooh

Ooh, ooh ooh

 

And I try, oh my god do I try

그리고 전 노력했어요 오, 주여 전 정말 노력했어요

I try all the time, in this institution

전 항상 노력해요 이러한 상황에서도

 

And I pray, oh my god do I pray

그리고 기도해요, 오 신이시여 제가 꼭 기도해야만 하나요

I pray every single day

전 매일매일을 기도해요

For a revolution

혁명이 일어나기를 말이죠

 

And so I cry sometimes When Im lying in bed

그래서 전 가끔 침대에 누워 눈물을 흘립니다

Just to get it all out Whats in my head

제 머릿속에 있는 복잡한 것들을 떨쳐내기 위해서요

And I, Im feeling a little peculiar

그러면 약간 이상한 느낌이 들기 시작하죠

 

And so I wake in the morning And I step outside

그래서 전 아침에 일어나 밖에 나가곤 합니다

I take a deep breath and I get real high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나면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And I scream at the top of my lungs

그리고 난 다음엔 난 목청 것 소리쳐요

Whats going on?

이 세상은 왜 이모양이죠?

 

And I say, hey hey hey hey hey hey hey

그리곤 말해요 저기요 저기요 저기요

I said hey, whats going on?

이봐요  세상이 어떻게 되가고 있는 거죠?

And I say, hey hey hey hey hey hey hey

그리고 말해요 저기요

I said hey, whats going on?

이 세상은 왜 이모양이죠?

 

And I say, hey hey hey hey hey hey hey

그리고 말해요 이봐요

I said hey, whats going on?

이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거죠?

And I say, hey hey hey hey hey hey hey

그리고 말해여 저기요 이봐요

I said hey, whats going on?

세상이 왜 이러죠?

 

Ooh, ooh ooh Ooh, ooh ooh

 

Twenty-five years and my life is still

전 제 나이 25살에 아직도

Trying to get up that great big hill of hope

아주 큰 희망의 언덕을 오르려 합니다

For a destination

목적지를 향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