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신문 매일읽기

[경제신문 읽기]세계 전기차 신차 경쟁(사진포함)

by 영드림 2016. 3. 16.
반응형

- 3/16 경제신문 읽기 -

 

'국제 전기차 엑스포'18일부터 24일까지 제주도에서 개막된다고 합니다!!

국내 소비자한테 먼저 공개된다니 뭔가 느낌 좋은데요? 

 

현대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현대자동차는 첫 번째 순수 전기차인 준중형 세단 '아이오닉(IONIQ) 일렉트릭'을 선보입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개되는건 처음이라고 하네요.

현대차는 18일부터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사전 계약도 합니다.

공식가격은 4000만원대이지만 지방자치단체의 보조금 혜택이 있어 최저 200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고합니다.

전기차 사기 좋은 기회네요.ㅋㅋ

한번 충전으로 18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얼른 충전소가 전 지역에 설치되어야 할텐데...

하지만 180km 주행거리면 일상생활에는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완전 사고싶네요!!

 

르노삼성 'SM3 ZE'

르노삼성 '트위지'

 

르노삼성은 현재 시판 중인 'SM3 ZE'외에 전기차 경주 대회에 나간 '스파크르노 SRT01E''트위지'등 3종의 전기차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참고로 '트위지'는 경차보다 작은 2인승 전기차로 유럽에서 이미 1만7000대가 팔렸다고 합니다.

몰랐네요...

 

한국GM '볼트'

 

한국GM은 연내에 국내 출시 예정인 주행 거리 연장 전기차(EREV) '볼트'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볼트'는 최장 80km를 전기로 달린뒤 이후부터는 휘발유로 달리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량(PHEV)입니다.

 

 

닛산 '리프'

 

전기차 누적 판매량 세계 1위닛산'리프'!!

기아차 '쏘울EV'

 

기아차 쏘울 EV!!

 

BMW 'i3'

 

BMW'i3'등 이미 출시된 전기차도 등장한다고 합니다.

 

올해 제주 전기차 엑스포에서 완성차와 부품 기업을 합쳐 145개사가 참여합니다.

김대환 엑스포 위원장이 말하길 "제주 전기차 엑스포를 전기차 분야의 다보스 포럼으로 키울 것.

올해에는 전기차의 국제화, 표준화, 대중화에 주력하겠다'라고 했습니다.

WOW

 

솔직히 이기사를 보고 조금 놀랐습니다.

이미 전기차가 많이 팔리고 있다는 것에서 저는 조금 충격먹었습니다. 솔직히 아직 출시안된줄 알았거든요...

미래에는 전기차가 휘발유 차량보다 많아지는 날이 올 거라고 예상했지만 이 기사를 보고 예상이 확신으로 바뀌었습니다.

제가 주식을 시작할때 전기차 관련주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얼른 전기차 관련주를 매수하고 싶네요.

어딜 사야할까요...

 

경제 신문을 읽기 시작한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세상이 변하는게 느껴집니다.

마치 세상을 알아가는 느낌?

계속 읽고 포스트해야겠습니다!!

 

* 출저 : 조선경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