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건설

일반 교량 빔 설치 과정[사진 첨부]

by 영드림 2018. 7. 26.
반응형

일반 교량 빔 설치 과정

(바이콘(Bicon) Girder bridge)



여러분 일반 교량 빔을 옮기고 교대에 올려 설치하는 과정을 보시겠습니다.



우선 빔 야적장에 여러 개의 빔들이 대기하고 있네요



빔을 들어 올리는 크레인이 보이네요.


그리고 원격으로 조종되는 트레일러가 보입니다.


예전에는 트레일러가 전체가 연결되어 있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요즘은 다양한 길이의 빔을 옮기고 더 효율적으로 옮기기 위해


위 그림 처럼 분리된 트레일러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빔을 최대한 수평으로 올려 위 그림과 같이 트레일러에 거치했습니다.



이제 교각과 교대가 있는 곳으로 이동!



교량 위치에 2대의 크레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야적장에 크레인 2대 교량 위치에 크레인 2대 총 4대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크레인 규격도 제각각입니다.



위 그림처럼 크레인 2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2대의 크레인이 수평을 맞추어 빔을 들고


특별인부들이 무전으로 서로 입을 맞추어 측량을 토대로 위치를 잡아가 정밀하게 교좌받침에 빔을 올립니다.



그 후에는 크로스빔을 설치하네요.


이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