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건설

현장 법면보호공 녹화 작업 방법 및 과정(조경/토목)[사진포함]

by 영드림 2018. 4. 11.
반응형

법면보호공 녹화 작업 방법 및 과정

(조경/토목)




안녕하세요.


제가 신입사원으로 토목 시공사 공사팀에 들어온 이후 두 번째로 일과 관련된 글을 쓰네요.


오늘!


제가 본 작업은 법면보호공에 속한 녹화 작업입니다!


조경이나 토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보시면 좋겠네요!


그림과 함께 법면보호 녹화 작업 방법과 과정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우선 노체 법면을 이쁘고 깔끔하게 작업해 놨네요.


텐 굴삭기가 법면과 소단을 만들고 저기 밑에 공투 굴삭기가 정리하고 있습니다.



1. 먼저 법면보호 조경 협력업체가 와서 각종 식물 / 꽃 종자들을 가져와서 재료 검측을 받습니다.


무게는 맞는지 수량은 맞는지 꼭 확인작업을 해야합니다!



2. 검측이 끝나고 저렇게 넓게 천막을 핀 후 각종 씨앗(종자)들을 섞습니다!



섞기!!



3. 그 다음 위 사진에서 보이시는 비옥토와 섞어서 아래 그림에서 보이시는 장비를 이용하여 법면에 섞은 씨와 토양을 뿌립니다!!



뿌리는 건 못봐서 아쉽네요ㅠ


다음에 기회되면 꼭 봐야겠어요.


이러한 작업들이 끝나면 시간이 지나고 이쁘게 각종 꽃들이 자란다고 합니다.


각 종자마다 특징과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식물은 잎이 넓게 나서 우천시 빗물이 땅속으로 스며드는 것을 막아주고


어떤 식물은 뿌리가 깊어서 토질의 결속력을 높여 법면을 보호하고


어떤 식물은 뿌리가 넓게 자라서 지반의 강도를 높인다고 하네요.


시공사 여러분 녹화작업 기본적으로 알아둡시다!



오늘 콘크리트를 타설했는데 바닥에 우연히 하트 모양의 콘크리트가 만들어 졌네요.


사진찍고 얼른 치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