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신문 매일읽기

신분당선 연장선 집값 상승

by 영드림 2016. 5. 26.
반응형

 

 

 

- 신분당선 연장선 집값 상승 -

(경제신문 읽기)

 

 

 

요즘 토목과 학생으로서 부동산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돈을 많이 벌기위해선 부동산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우선! 부동산 관련 지식이 있어야겠죠?

 

솔직히 부동산, 땅 관련해서 지식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부동산 관련 기사를 읽게 됐습니다.^^

 

 

신분당선 연장선 노선

 

 

신분당선 동천역 주변 '동천자이 2차' 아파트가 올 1월 30일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 이후 분양한 첫 단지입니다.

 

1순위 청약에서 최고 경쟁률로 11개 주택형이 모두 마감되었다고합니다.

 

위 노선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서울 강남이나 판교로 출퇴근하는 부부와 분당에 사는 중장년층들이 대부분 청약했습니다.

 

※ 참고 ) 청약 : 계약을 요구하는 행위입니다.

                     예) 철수가 토지를 팔겠다고 하고 영희가 그것을 사겠다고 의사표시를 하여 두 의사표시가 합치된 경우 이때 철수의 의사표시입니다.

            승낙 : 위 예시에서 영희의 의사표시입니다.

 

 

 

신분당선 연장선'골드라인'으로 불리고 용인 수지구 등 주변 지역 집값이 수천만원 뛰었습니다.

 

신규 분양 아파트에는 청약자가 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신분당선의 최대 수혜 지역용인 수지구입니다.

 

신분당선 연장선이 통과하는 수지구(동천동, 풍덕천동, 성복동, 상현동)에서 집값이 오르고 아파트가 들어서고 있습니다.

 

그동안 광역버스로 서울에서 강남까지 1시간 정도 걸렸지만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이후 20 ~ 30분대로 시간단축이 되었고

 

전세난에 시달린 강남권 세입자들과 용인ㆍ분당 주민들의 관심이 집중된 이유

 

집값이 오르고 아파트가 공급되고 있습니다.

 

 

신분당선역 주변은 지하철 개통 이후 아파트 매매가와 전세금이 수천만원씩 올랐습니다.

 

실제로 동천역 인근 동천동 '우미이노스빌'은 전용면적 59미터제곱으로 봤을 때, 작년 12월 말 3억 9000만원에 거래 됬지만

 

지난달 4억 1800만원에 팔렸다고합니다.

 

무려 5개월만에 2800만원이 올랐네요...

 

수지구청역 인근 '래미안 수지이스트파크'2800만원대로 올랐다고 합니다.

 

이래서 돈벌라면 부동산 하라는 건가요!?

 

 

이미 분양한 아파트 분양권에는 웃돈이 붙었다고 합니다.

 

저번에 아버지께서 구리에 분양권을 받겠다고 한적이 있었던거 같은데

 

그거와 유사한거 같습니다. 프리미엄같은 개념같은데 자세히 모르겠네요...

 

 

 

동천동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가 말하기를

 

같은 지역이라도 역세권 여부에 따라 신분당선 개통효과에 따른 집값상승에는 차이가 있다고합니다.

 

* 역세권 : 기차나 지하철 역을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주변 거주자가 분포하는 범위

 

신분당선이 지나는 동과 지나지 않는 동에 집값 상승률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지나는 쪽이 훨씬 높겠죠?

 

 

전세금 상승세는 더욱 가파릅니다.

 

전세금 상승은 매매가를 밀어 올리고있고

 

매매가 대비 전세금 비율이 높다 보니 매매 전환을 고려하는 세입자들이나 새 아파트를 분양받으려는 수요가 많다고합니다.

 

정확한 의미를 아직 모르겠네요... 어렵습니다....

 

 

아무튼! 이달부터 연말까지 신분당선 주변에서 아파트와 오피스텔 2700여가구가 분양된다고 하네요!

 

다음 달 성복동에서 '성복역 KCC웰츠타워'가 공급된다고 합니다!

 

10월엔 성복동'성복역 푸르지오'도 분양된다고 하네요!

 

참고로, 기존 아파트는 몇 년 전부터 신분당선 프리미엄에 따른 시세가 반영돼 추가 상승폭은 높지 않을 거라고 하네요

 

 

이와같이 역세권 안에 집값 관련해서 주변시세와 분양가를 비교해 보고 역과의 거리도 잘 따진 후에 투자해야합니다.

 

우선 낮은 값에 사서 높은값에 팔려면 이와 같은 신분당선 연장선 공사를 미리 알아두는게 중요한것 같네요!

 

역시 정보가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이렇게 지하철 노선이 하나가 생김으로 인해 집값에 이렇게 많은 영향을 줄지 몰랐습니다.

 

앞으로 제가 또 모르는 많은 사실들이 있겠죠...

 

공부좀 해야겠습니다.

 

* 출저 : 조선경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