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건설

맨홀 및 통신관 설치(시공) 과정 및 방법[사진첨부]

by 영드림 2019. 2. 7.
반응형

- 맨홀 및 통신관 설치 작업 과정 및 방법 -



안녕하세요!


영드림입니다!


오늘은 굳이 말하면 토목은 아니고 통신과 관련된 일이지만


도로 공사를 하다보면 통신과 협조를 해야할때가 있죠!


그래서 통신관과 맨홀을 이설하고 설치하는 과정을 보려고해요!


교량 하나를 재건설하는데 기존 교량 옆 가교부분에 통신관을 이설하기로 했어요!


사진과 함께 보실까요?



우선 시공사측에서 맨홀을 재설치할 곳의 자리를 지정해줘요


그럼 이렇게 맨홀을 설치해줍니다!


통신쪽에서 장비를 가져와서 사용했는데 공투 한대와 공육 한대가 왔네요!



맨홀에서부터 시작해서 통신관이 쭉 나와있네요!



통신쪽 작업하시는 분들이 와서 통신관을 설치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뭐 작업은 맨홀 설치하고 통신관 설치하고 끝이네요ㅋㅋ


생각보다 작업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시더라구요!


도로공사라 이런부분에서 조금 힘든것같아요ㅠ


통신, 상수도, 전기 등등 서로 시간을 맞추고 작업을 해야할 곳이 많네요ㅋㅋ


순조롭게 공사 진행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그럼 안녕~~



(이전글)


2019/02/02 - [토목] - H형강 파일(말뚝) 시공(박는) 방법 및 과정[사진첨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