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건설

벌목하는 과정 및 방법!!(Feat.벌개제근)

by 영드림 2019. 2. 1.
반응형

- 벌목하는 과정 및 방법 -



안녕하세요~


영드림입니다!


오늘은 벌목하는 과정을 사진과 설명을 통해 보려고해요!


자연을 파괴하는 행위지만ㅠ 도로공사를 위해! 인간의 편의성을 위해! 어쩔 수 없겠죠?ㅠ


우선 첫번째로!


GPS 측량기를 들고 벌목할 라인을 따라 깃발을 박아줍니다!


그러면 벌목공들이 방향을 잡으며 자를 나무만 잘라도 되겠죠?



사진속 나무 정도의 뚜께면 전기톱으로 자를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엄청 두꺼워도 전기톱으로 잘리기겠네요ㅋㅋ



사진 속 노란 깃발과 벌목공이 보이네요!


좀 자세히 봐야겠네요ㅋㅋ


꼭 안전모를 착용해야해요 산이 가파른 곳은 추락 위험이 있기때문이죠.


사고나기 참 쉬운 작업이니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나무에 머리를 박을 수 있고 굴러 떨어져 머리에 타박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벌목공들은 운동신경을 갖춰야 할 것입니다.



전기톱으로 나무를 잘라 나가고 잇네요.


안전! 조심 또 조심!


요즘 건설업에서 안전의 중요성이 많이 대두되고 있죠.


그만큼 사건사고가 많고 사망사고가 많이 접수되기 때문입니다.


자기 자신과 주의 사람들을 위해서 꼭 스스로 안전에 대해 책임을 가져야합니다.



전기톱도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겠네요.


놓쳐서 상처가 깊게 날 수 있겠네요ㅠ


항상 사고는 주의에 있습니다.


리스크가 0이라는 말이 안되죠.


여러분들 앞에 있는 물체가 여러분을 다치게 하는 물체가 될 수도 있으니 말이죠.


너무 안전에 집중해서 말했나요?ㅋㅋ



벌목공들이 잘라놓은 나무를 굴삭기 공투가 정리를 하며 내려오고 있네요.


나무가 밑으로 구르면서 아래 지나다니는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해서 작업을 해야하구요.


장비도 전도되지 않도록 조심하게 운전해야합니다!



이제 트럭에 자른 나무를 싣고 있네요!


이제 운반만하면 벌목 끝!!


참 쉽죠?ㅋㅋ


아! 그리고 보통 벌목이 끝나면 굴삭기가와서 벌개제근 작업도 같이해요!

 

없애버리지 못한 뿌리까지 없애버리는 거죠!


그냥 자르고 옮기고 실어서 운반하면 끝!


벌목공 2명 공투 1명이 작업한다고 했을때


대충 넓이가 1000평 즉 4000m2이 조금 넘는 지역을 벌목하는데 4일정도 걸립니다.


참고하시구요~


전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아래는 벌목하는 동영상입니다!


참고용으로 한번 봐보세요~ㅋㅋ


그럼 안녕~




2018/12/17 - [토목] - 교량 접속슬래브 시공 방법/과정/타설[사진첨부]


2018/11/19 - [토목] - 맹암거 설치 방법 및 과정 [도면 및 사진 첨부]


2018/12/09 - [토목] - 종배수관 시공 방법 및 과정[사진 및 도면 첨부]


2018/11/21 - [토목] - 횡배수관 설치 방법 및 과정[도면/사진 첨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