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음악

검정치마 - 안티프리즈(Antifreeze)[듣기/가사/해석/뮤직비디오/라이브]

by 영드림 2018. 7. 22.
반응형

검정치마

안티프리즈

(Antifreeze)



검정치마(The Black Skirts)는 대한민국의 인디 록 밴드입니다.


보컬 이름은 조휴일 입니다.


 2004년, 미국 뉴욕에서 3인조 펑크 록 밴드로 처음 시작했고 현재는 싱어송라이터인 원맨 밴드입니다.



' 검정치마 ' 라는 밴드 이름은 조휴일이 단지 어감이 좋아서 만든 이름이고, 다른 특별한 뜻은 없다고 합니다.


검정치마 밴드 이름의 유래가 참 단순하네요ㅋㅋ 깔끔하고 기억하기 쉽네요!


대한민국에 이런 인디밴드가 있다는게 자랑스럽습니다.



앨범 ' 201 ' 은 검정치마의 첫 공식 앨범이고 이 앨범에 검정치마의 안티프리지 곡이 담겨져 있습니다.


참고로 첫 앨범이지만 극찬을 받은 앨범입니다.


저는 안티프리즈가 가장 좋더군요!


나머지도 정말 좋지만!


모던함과 동시에 가사가 귀에 잘 들어옵니다.


뭔가 색다른 느낌이 있어요!



안티프리즈의 가사를 읽어보고 해석해보니 진실한 사랑을 찾는, 연인을 찾는 내용인것 같네요!


자 이제 그럼 들어볼까요?


검정치마 안티프리즈 뮤직비디오(mv)

The black skirts - Antifreeze

검정치마 안티프리즈 라이브(Live)



- 가사 -


우린 오래 전부터

어쩔 수 없는 거였어

우주 속을 홀로 떠돌며

많이 외로워 하다가

어느 순간 태양과 달이

겹치게 될 때면

모든것을 이해할 수 있을 거야


하늘에선 비만 내렸어

뼈 속까지 다 젖었어

얼마 있다 비가 그쳤어

대신 눈이 내리더니

영화서도 볼 수 없던 눈보라가 불 대

너는 내가 처음 봤던 눈동자야


낮익은 거리들이 거울처럼 반짝여도

니가 건네주는 커피

위에 살얼음이 떠도

우리 둘은 얼어붙지 않을 꺼야

바다 속의 모래까지 녹일 꺼야

춤을 추며 절망이랑 싸울 꺼야

얼어붙은 아스팔트 도시 위로


숨이 막힐 거 같이

차가웠던 공기 속에

너의 체온이 내게 스며들어 오고 있어

우리 둘은 얼어붙지 않을 꺼야

바다 속의 모래까지 녹일 꺼야

춤을 추며 절망이랑 싸울 꺼야

얼어 붙은 아스팔트 도시 위로


너와 나의 세대가 마지막이면 어떡해

또 다른 빙하기가 찾아오면 어떡해

긴 세월에 변하지 않을

그런 사랑은 없겠지만

그 사랑을 기다려줄

그런 사람을 찾는 거야

 긴 세월에 변하지 않을

그런 사랑은 없겠지만

그 사랑을 기다려줄

그런 사람을 찾는거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