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인생/인생정보

소맥(폭탄주) 농도 비교하는 방법

by 영드림 2016. 6. 28.
반응형

 

 

 

- 소맥(폭탄주) 소주 농도 비교하는 방법 -

 

 

 

우선 결론은

 

소맥을 예를 들어보면 술잔 가장자리에 생긴 그림자 폭이 좁을수록 소맥의 소주농도가 짙다고 보면 됩니다!

 

잔을 눈앞에 두고 반대편에서 빛을 비추면 잔 가장자리에 그림자가 생깁니다.

 

그 그림자로 농도를 판단하는 방법입니다.

 

밑에 그림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액체에 빛을 비출 때 나타나는 그림자로 폭탄주의 알코올 도수를 알아내는 방법을 찾아 냈습니다.

 

더 자세히, 액체의 굴절률을 그림자로 간단하게 측정하여 구성 성분의 비율을 알아낼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빛의 굴절률은 순수한 액체보다 다른 성분이 녹아 있는 경우 더 커진다고 하네요!

 

액체의 굴절률이 커질수록 반대편에서 빛을 비출때 생기는 액체의 가장자리 그림자가 줄어들었습니다.

 

즉, 농도가 짙을수록 그림자 폭이 줄어든다고 볼 수 있겠죠!

 

연구팀은 이번 기술을 기름의 노화 정도, 인체 체액 성분의 변화 분석 등 활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술 도수를 측정하는 모바일 앱도 만들 계획이라고 하네요.

 

앱이 개발된다면 다운받고 싶네요ㅋㅋ

 

술자리에서 자주 보일것 같습니다.

 

여러분들 싸우지마시고 과학적으로

 

서로 소맥에 누가 소주가 더 많은지 비교해보세요~

 

* 출저 : 조선경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