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음악

[센치한 노래]Alexi murdoch - Wait 듣기(가사/해석)

by 영드림 2016. 2. 14.
반응형

- Wait -


집에서 리얼스틸이라는 영화를 보다가 영화시작부분에 어떤음악이 흘러 나왔는데

너무 좋아서 검색해보니 "Alexi murdoch"라는 가수의 "All my days"라는 제목의 노래였다.

이 가수는 기타하나로 자기가 작사작곡하여 아름다운 노래를 연주한다.

Alexi murdoch음악에 빠져들어서 그의 대표곡들을 듣다가 우연히 제목이 Wait인 그의 노래를 듣게 됬다.

마지막 부분에 반복되서 들리는 please wait for me라는 가사가 내가 이노래에 빠져들게 했다.


요즘들어 할게 너무 많아졌고 시간이 촉박하다는 생각이든다.

마음같으면 얼른 사회로 나가 돈을 벌고 부자가 되고 싶지만

내가 원하는 사람이 되려면 그만한 노력이 필요한것 같다.

내가 욕심이 많아서 인지 모르겠지만 여러 자격증들 따려면 대학교 졸업까지 2년이라는 시간이 촉박하다...

지금은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를 준비하고 있다. 다음달에는 연기학원에 도전해볼 생각이고

집에서 음악도 하고 알바도 하고 주식도하고... 하고싶은것도 많고 할것도 많다...

이게 젊음의 행복 일 수도 있지만 가끔 너무 빡빡하게 사는것 같기도하다.

그래서 이 노래를 들으며 wait이라는 가사가 들리면 마음이 편안해 진다.

내가 아무리 실수하고 일이 틀어지는 일이 있으면 주위사람들에게 기다려달라는 나의 마음과 

나가서 놀고싶고 연애도하고싶고 독립하고 싶은 마음을 달래주는 듯한 음악이다.



feeling on the verge of some great truth

뭔가 엄청난 진실의 끝자락을 느껴

where I'm finally in my place

마침내 나의 공간에서

but I'm fumbling still for proof

그러나 나는 증거를 위해 아직 머무르고 있어

and it's cluttering my space

그리고 그건 나의 공간을 어수선하게 해

casting shadows on my face

나의 얼굴에 그림자를 드리우며


though I have the strength to move a hill

비록 나는 산을 움직일 힘을 가지고 있지만

I can hardly leave my room

나의 방을 쉽게 떠나지 못해

so I'll sit perfectly still

그래서 나는 계속해서 앉아 있을거야

and I'll listen for a tune

그리고 나는 음악을 들을거야

while my mind is on the moon

나의 마음이 달에 있는 동안


and if I stumble, and if I stall

내가 머뭇거리거나 시간을 끈다면

and if I slip out, and if I should fall

내가 미끄러지거나 내가 넘어진다면

and if I can't be, all that I could be

내가 할수 있는 모든게 되지 않는다면

will you? will you wait for me?

혹시 넌 날 기다려 줄 수 있어?


cause everywhere I seem to be

모든곳에 내가 있는 것 같아서

I am only passing through

나는 오직 지나칠 뿐이야

I dream these days about the sea

나는 요즘 바다에 관한 꿈을 꿔

I always wake up feeling blue

나는 항상 우울한 기분으로 일어나

wishing i could dream of you

너가 꿈에 나오길 바라면서


so if I stumble, and if I fall

그래서 내가 머뭇거리거나 넘어진다면

and if I slip out, and loose it all

내가 미끄러지거나 모든걸 잃는다면

and if I can't be, all that I could be

내가 할 수 있는 모든게 되지 않는다면

will you? will you wait for me?

혹시 넌 날 기다려 줄 수 있어?


and wait for me

날 기다려줘

and wait for me

날 기다려줘

and wait for me

날 기다려줘

won't you wait for me?

기다려 주지 않을래?


and wait for me

날 기다려줘

please wait for me

제발 날 기다려줘

please wait for me

제발 날 기다려줘

won't you wait for me?

기다려 주지 않을래?


and wait for me

날 기다려줘

please wait for me

제발 날 기다려줘

please wait for me

제발 날 기다려줘

won't you wait for me?

기다려 주지 않을래?


and wait for me

날 기다려줘

please wait for me

제발 날 기다려줘

please wait for me

제발 날 기다려줘

won't you wait for me?

기다려 주지 않을래?


영어공부할겸 가사해석을 하고있는데 정확한지는 모르겟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