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음악

콜드플레이(Coldplay) - Yellow 듣기(가사/해석)

by 영드림 2016. 2. 29.
반응형

- Yellow -

요즘 콜드플레이 밴드에 빠져서 하루종일 콜드플레이 노래만 듣고있다.

이 밴드 노래 중 전에 올린 Fix You 다음으로 좋아하는 노래는 Yellow 이다.

지금 핸드폰에 Yellow 라이브버전이 있는데 처음에 잔잔하게 시작하다가 갑자기

기타소리가 커질때 소름끼치게 좋다. 좋아하는사람한테 달려가고 싶은 느낌?이다.

 

가사를 해석해보니 이 노래는 대박이 안났으면 큰일날뻔한 노래이다.

Yellow.. 이중적인 의미가 담겨있다. 빛나는 Yellow와 겁쟁이의 Yellow

실제로 노란색을 떠올리면 화사하기도 하지만 누렇기도 하다...

이렇듯 한 남자는 한 여자를 정말 사랑하지만 그여자가 너무 빛나서 도망가고

결국 자기가 그 여자를 위해서 떠났다는 변명을 나중엔 겁쟁이의 행동이였다고 후회하고 있다.

 

노래는 신나지만 가사를 알면 애써 신나게 표현한 노래인것 같다...

그래서 더 슬픈것같다. 뭔가 공감이 간다...

가사 Do you know you know I love you so

Do you know for you I bleed myself dry 을 보면 

아마 보컬인 크리스마틴(Chris Martin)은 그녀를 얼마나 사랑했고 자기가 얼마나 힘들었는지

그녀가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일 것이다. 그런 마음이 또 자신을 소심했었다고 말하는 것 같다...

여러분들도 가사를 음미하면서 Yellow 를 들었으면 좋겠다.

 

 

Look at the stars
저 빛나는 별들을 봐봐요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당신을 위해 빛나고 있어요
And everything you do
그리고 당신이 하는 모든건
Yeah they were all yellow
그래 모든건 다 노란색이였죠

 

I came along
전 당신과 함께 했고
I wrote a song for you
당신을 위한 노래를 썼어요
And all the things you do
그리고 당신이 하는 모든것들이
And it was called yellow
전부 노란색이였어요

 

Your skin
당신의 살결
Oh yeah your skin and bones
당신의 살결과 뼈대는
Turn into something beautiful
아름다운 무언가로 바뀌었죠
Do you know
아시나요?
you know I love you so
제가 당신을 많이 사랑한다는것을 아나요
you know I love you so
제가 당신을 많이 사랑한다는것을 아나요

 

one, two, three, yellow!!

 

Look at the stars
저 빛나는 별들을 봐봐요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당신을 위해 빛나고 있어요
And everything you do
그리고 당신이 하는 모든건
Yeah they were all yellow
그래 모든건 다 노란색이였죠

 

I came along
전 당신과 함께 했고
I wrote a song for you
당신을 위한 노래를 썼어요
And all the things you do
그리고 당신이 하는 모든것들이
And it was called yellow
전부 노란색이였어요

 

So then I took my turn
그래서 전 다른길을 갔어요
Oh all the things I've done
내가 했던 모든 행동들
And it was all yellow
그 모든건 모두 소심했어요

 

Your skin
당신의 살결
Oh yeah your skin and bones
당신의 살결과 뼈대는
Turn into something beautiful
아름다운 무언가로 바뀌었죠
Do you know
아시나요?
you know I love you so
제가 당신을 많이 사랑한다는것을 아나요
you know I love you so
제가 당신을 많이 사랑한다는것을 아나요

 

I swam across
가로질러 헤엄을 첬어요
I jumped across for you
당신에게 바로 달려갔죠
Oh all the things you do
당신이 하는 모든 것
Cause you were all yellow
왜냐하면 당신은 정말 빛났거든요

 

I drew a line
전 당신에게 선을 그었죠
I drew a line for you
당신을 위해 선을 그었어요
Oh what a thing to do
제가 한 이 행동은
And it was all yellow
겁쟁이같은 행동이였어요

 

Your skin
당신의 살결
Oh yeah your skin and bones
당신의 살결과 뼈대는
Turn into something beautiful
아름다운 무언가로 바뀌었죠
Do you know
알고있나요?
for you I bleed myself dry
당신을 위해 혼자 고통스러웠다는 것을
for you I bleed myself dry
당신을 위해 혼자 고통스러웠다는 것을

 

Its true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당신을 위해 밝게 빛나는 건 사실이에요
Its true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당신을 위해 밝게 빛나는 건 사실이에요
Its true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당신을 위해 밝게 빛나는 건 사실이에요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당신을 위해 얼마나 빛나는지 보세요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당신을 위해 얼마나 빛나는지 보세요
look how they shine
얼마나 밝게 빛나는지

 

Look at the stars
저 빛나는 별들을 봐봐요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당신을 위해 빛나고 있어요
And everything you do
그리고 당신이 하는 모든건
Yeah they were all yellow
그래 모든건 다 노란색이였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