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MBTI 유형

MBTI 유형이 ESTJ인 K-POP 아이돌 연예인 Top 5 (Feat.해외 투표 결과)

by 영드림 2023. 2. 10.
반응형

- ESTJ와 가장 잘 어울리는 케이팝(K-POP) 아이돌 스타 Top 5 -


ESTJ 특징 :

1. Extrovert (외향), Sensing (감각), Thinking (사고), Judging (판단)

2. 불규칙, 비합리, 비일관성 상황을 쉽게 파악하고 개선하려 함.

3. 이성적인 사고와 현재 사실을 추구함.


엠비티아이(MBTI) 유형이 ESTJ인 케이팝(K-POP) 아이돌 중에서 ESTJ와 가장 잘 매칭되는 아이돌은 누구일까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에 위치한 RANKER사는 대중들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을 했습니다.

 

참고로, RANKER사는 스포츠부터 각종 엔터테인먼트 요소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순위를 매기는 유명 해외 기업입니다.

 

해외 사이트 투표 결과, 과연 ESTJ 중에서도 ESTJ라고 생각되는 연예인은 누구일까요!?

 

1. 뱀뱀 BamBam

 

아이돌 그룹 GOT7 멤버 중 한 명인 뱀뱀이 ESTJ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돌 스타 연예인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현실주의자인 이미지인가 보네요.

 

참고로 뱀뱀은 태국 사람입니다.

2. 제인 Jane

 

제인이 ESTJ 매칭 순위 투표에서 2위를 차지했네요!

 

제인은 아이돌 여성 그룹 모모랜드(Momoland)의 구성원입니다.

 

3. 강민혁 Kang Min Hyuk

 

씨엔블루(CNBLUE)의 드러머로 활동한 강민혁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강민혁은 ESTJ와 어울리지 않은 것 같은데 3위를 차지했군요.

4. 준수 Junsu

 

저에게 익숙한 얼굴이 등장했네요.

 

동방신기에서 메인 보컬로 활동했던 시아준수 형님이 ESTJ 순위에서 4위를 했습니다.

 

정말 뭔가 ESTJ와 어울리는 인상이 있네요.

 

준수 형님은 현재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입니다.

 

저번에 뮤지컬 드라큘라 공연을 직접 관람했었는데 연기와 노래를 정말 잘 하더군요!

 

준수 형님의 시그니엘 삶... 부럽습니다...

 

5. 엔 N

 

마지막 ESTJ 중 ESTJ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돌 연예인으로 엔(N)이 선정되었습니다!

 

엔(N)은 5인조 아이돌 보이그룹 빅스(VIXX)의 리더이고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잘생겼네요~


이상으로 해외 사이트 투표 기준, 엠비티아이(MBTI) 유형 중 ESTJ of ESTJ 아이돌 스타 연예인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저는 ISTJ인데 위 다섯 아이돌 스타들과 어느 정도 공감대가 형성되겠군요...ㅋ

 

공감대 형성하고 싶다ㅋ

 

ANYWAY

 

다음에는 다른 MBTI 유형의 연예인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조만간 또 봅시다!

 

반응형

댓글